Lululala Lily's Blog
[제주도] 제주시 고기국수 맛집 "국수만찬" 고기 듬뿍 극강의 가성비 본문
[제주도] 제주시 고기국수 맛집 "국수만찬" 고기 듬뿍 극강의 가성비
lululilyb 2024. 9. 18. 14:26"This article has not received any financial sponsorship or advertising and is solely written based on personal opinion."
상호 국수만찬
주소 제주 제주시 은남3길 1
Tel 064-749-2396
영업시간 월/수/목/금/토/일 11:30-20:00(라스트오더 19:30), 화 11:30-14:00(라스트오더 13:30)
정보 예약 가능, 별도 주차장 없음 (인근 유료주차장 또는 주변 골목주차)
Google rate 4.5 (2024년 9월 기준)
국수만찬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특별자치도, 은남3길 1
★★★★★ · 국수 전문점
www.google.co.kr
신랑과 제주도에서 서울 복귀 전 저녁식사를 간단히 해결하고자 제주시 근처의 맛집을 검색하던 중, 뭔가 동네 맛집 같은 느낌을 주는 '국수만찬'을 발견하였습니다.
이 집은 추천하지 않을 수 없는 너무 훌륭한 가성비의 맛집이라 꼭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외관부터 동네 맛집스런 느낌입니다.
그리고 평일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대기가 꽤나 있는 편이었습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실 경우, 주차를 마땅히 할 곳이 없다는 것인데 주변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할 듯 합니다.
내부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4인석 테이블 7개와 안쪽 작은 방의 좌식 테이블이 전부입니다.
대신에 국수는 회전율이 빨라 대기를 한다하여도 엄청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될 듯 하였습니다.
메뉴는 깔끔합니다.
- 고기국수(돔베고기+육수 베이스 국수) 9,000원
- 멸고국수(돔베고기+멸치국물 베이스 국수) 9,000원
- 비고국수(곰베고기+비빔국수) 9,000원
- 멸치국수(고기 없는 멸치국물 베이스 국수) 7,500원
- 비빔국수(고기 없는 비빔국수) 7,500원
국수를 육수 vs. 멸치국물 vs. 비빔 중 어떤 것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고기국수와 멸고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아주 친절하게도 공기밥은 없으니 즉석밥을 가져오시면 가게에서 따뜻하게 덥혀 주신다고 합니다.
곱빼기 주문도 가능하고, 멸치국수와 고기국수에 고춧가루가 듬뿍나오니 매운 것이 싫으시면 고춧가루 양을 조절해달라고 주문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로 저는 엄청난 맵찔이인데도 고춧가루가 맵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비빔국수는 이번에 먹어보지 않았지만 최적으로 맛있게 먹기 위한 자세한 설명들이 붙어있어 다음에 오면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김치와 깍두기가 통에 담겨 덜어먹도록 밑반찬으로 나오는데, 이 깍두기가 아주 맛있었습니다!
깍두기가 맛있어서 거의 국수 한 젓가락에 깍두기 한 개씩 먹을 정도로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고기국수입니다.
대체 이 가격에 고기가 이렇게 많이 나오면 남는 것이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로 고기가 많이 나왔어요.
국수양도 적지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곱빼기 메뉴가 있는 것과 즉석밥을 가져오라는 말은 왜 있을까, 양이 얼마나 많은 분이 드실까 놀라웠습니다.
고기국수의 국물은 진한 사골 맛과 같고, 구수하고 담백하였습니다.
일본식 라멘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멸고국수입니다.
고기국수 대비해서 조금 더 칼칼하고 시원한 맛이에요.
고기국수는 고기육수 베이스에 고기를 먹어서 꽤나 든든하고 묵직한 맛이라면 멸치국물 베이스의 이 멸고국수는 더 가볍지만 또 나름 멸치육수가 진해서 마냥 가볍지 않은 그런 맛입니다.
멸고국수도 고기가 완전 듬뿍 들어가 있는 것 보이시죠?!
고명이라 할 수 없을 정도로 고기 양이 엄청납니다.
돔베고기 수육을 따로 시키지 않아도 될 정도에요!
고기국수와 멸고국수, 두 메뉴는 맛이 완전 달라서 만약 처음 '국수만찬'을 방문하게 된다면 멸고국수와 고기국수 하나씩 맛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저는 다음에 꼭 비빔국수를 먹어보려 합니다.
주변 테이블을 둘러보니 비빔국수도 꽤나 많이 드시더라구요.
제주시에 국수집이 엄청 많은데 국수만찬이야 말로 너무 착하디착한 가성비의 국수집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완전 강추드립니다!
'Things about South Korea > Local Delicacies'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ju island] "Bultuk Burger (불턱버거)" The Best Craft Burger Spot Review (1) | 2024.09.11 |
---|